비트 해독주스, 살찐혈관도 몸도 다이어트

[헤럴드경제=육성연 기자]유명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열풍을 몰고 온 해독주스, 최근에는 비트 (Beet Root)로 만든 해독주스가 각종 방송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비트는 파프리카, 브로콜리, 샐러리와 함께 서양 채소의 대표 4총사로 불리며, 살찐 혈관을 되살리는 피 해독 작용이 탁월하다. 특히 칼로리 (45kcal/100g)가 낮으면서도 각종 영양소와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가 많다. 


▶‘산소식품’ 비트의 효능=환상적인 진분홍빛을 지닌 비트는 혈관건강에 가장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있어 심혈관질환과 뇌 건강에 좋다. 비트는 혈관에 쌓여 있는 노폐물과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역할을 하며, 몸의 구석구석 혈관까지 신선한 산소의 전달을 돕기 때문에 ‘산소식품’으로 불리기도 한다.

특히 하루 한잔의 비트즙 섭취는 혈압약을 먹는 효과가 있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혈관 확장으로 인한 혈압 강하에 좋다. 또 비트에 함유된 베타인 성분은 간세포 활성을 도와 간 기능을 향상시켜 주며, 간의 해독작용도 하기 때문에 음주후 섭취해도 좋다.

적혈구 생성 능력도 향상시키는 비트는 임산부나 빈혈 증상이 있는 사람에게도 좋으며, 항산화 성분과 필수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하여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

또한 비트는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된다. 다만 비트의 알카로이드 성분은 면역력이 약한 사람에게 복통, 소화불량, 복부팽만을 일으킬 수 있어 생으로 먹는것 보다 쪄서 먹는 것이 좋다.


▶살찐 혈관잡는 비트 해독주스=건강한 혈관을 만들어주는 비트는 삶아서 먹기도 하고, 차로 마시는 등 먹는 방법이 다양하다. 최근에는 해독주스 열풍과 맞물려 혈관 해독주스로 관심을 끌고 있다. 다이어트 효과뿐 아니라 혈관까지 날씬하게 해주는 초간단 비트 해독주스 레시피를 소개한다. 



[비트 해독주스 레시피 (2잔 기준)]

1. 재료: 비트 반 개, 사과 반 개, (점박이)바나나 1개, 레몬(선택 가능)
2. 껍질을 벗긴 비트를 깍둑썰기로 썰은 후 찜기에서 15분 정도 쪄 준다.
3. 사과를 깨끗이 씻어 껍질째 썰어준다.
4. 점박이 바나나도 껍질을 벗긴다. (점박이 바나나는 푸른 바나나에 비해 최대 8배까지 면역력을 높인다)
5. 믹서기에 모든 재료를 넣고, 재료가 잠길 정도로 물을 충분히 넣은 후 갈아준다.(약간의 레몬을 첨가해도 좋다)

gorgeous@heraldcorp.com
▶ 클릭하면 클린해집니다! [리얼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