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카드]우리가 몰랐던 ‘꿀 사용법’




[리얼푸드=육성연 기자]고대 그리스에서 ‘하늘에서 내리는 이슬’, ‘신들의 식량’ 이라고 불릴 정도로 귀했던 음식은 무엇일까요? 바로 달콤한 꿀입니다.
 
최근엔 건강을 위해 정제된 설탕 대신 꿀을 이용하는 이들이 많아졌는데요.
 
꿀은 비타민, 미네랄, 무기질, 아미노산 등 각종 영양성분이 들어있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미국 리틀띵스가 소개한 꿀의 효능을 토대로 건강증진에 좋은 꿀의 사용법 7가지를 알려드립니다.
 
1. 기침증상 완화
 
꿀은 비타민이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인데요. 특히 메밀꿀은 잦은 기침을 완화시키는데 좋습니다.
 
2. 피로 해소
 
꿀은 에너지원으로 몸에 바로 흡수돼 신진대사 활동을 높이고, 기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축 늘어진 몸에 커피 대신 꿀물을 먹으면 피로해소에 좋습니다.

3. 비듬 완화

꿀에 들어있는 천연 항균성분이 비듬을 줄이는 데에도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비듬이 고민된다면 따뜻한 꿀물을 마른 두피에 발라준후 3시간 가량 내버려 두면 됩니다.
  
4. 상처 치유

꿀은 수천년동안 의학적으로 사용되온 천연 항생물질입니다. 살짝 긁히거나 가벼운 상처에 꿀을 바르면 회복과 치유에 도움이 됩니다.
 
5. 숙면
 
꿀은 숙면에도 좋은데요. 잠들기전 따뜻한 우유나 허브차에 꿀을 타서 마시면 깊은 잠을 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6. 위장 건강
 
꿀의 효소는 장속의 비피더스 균을 활성화시켜 대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해줍니다. 속이 불편하다면 양질의 꿀을 우유에 섞어 하루에 한두번 마시면 좋습니다.
  
7. 피부 미용 
 
꿀은 보습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잘 알려져 있죠. 꿀을 활용한 천연팩으로 건조해진 피부나 입술에 발라주면 한결 촉촉해지는 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꿀은 여러가지 효능이 있지만 칼로리가 높고 당분이 많기때문에 적절량 섭취가 필요합니다.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