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운 물이 건강에 좋은 5가지 ‘반전’ 이유

[리얼푸드=지예은 기자]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었다. 이열치열이라고 하지만 뭐니 뭐니해도 에어컨이 빵빵하게 나오는 곳에서 아이스크림, 맥주, 시원한 얼음물같이 시원한 마실 거리와 함께라면 최고일 거라고 생각이 드는 때다.

하지만 차가운 음료는 몸에 좋지 않다고 마시지 말라는 말은 우리는 한 번쯤은 들어 보았을 것이다. 특히 마시는 물에 있어서 미지근한 물이 몸에 더 좋다는 말은 자주 나온다. 


일부 전문가들이 차가운 물은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하기도 했지만, 차가운 물이 오히려 우리 몸에 좋은 몇 가지 ‘반전’ 이유도 있다.

영국 라이프헬스 온라인 매체인 비티(BT)는 이게 대한 5가지 효능을 밝혔다. 


1. 신진대사 활발

차가운 물은 몸과 정신을 깨운다. 특히 아침에 마시는 차가운 물은 잠들어 있던 신진대사를 깨워주고 하루를 워밍업 할 수 있게 해준다.

2. 변비 예방


차가운 물을 마시는 것은 몸의 열을 식혀줄 뿐만 아니라, 변비도 예방해 소화기 내부의 열을 빼주고 활발한 장운동을 시켜준다.

3. 우울감 퇴치


시원한 물을 마시는 것은 사람을 더 행복하게 만든다. 찬물 샤워 또한 기분을 좋게 만들면서 우울감을 없애주는 데 큰 효과를 발휘한다.

4. 고통 완화


차가운 물로 샤워하는 것은 고통을 완화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된다. 또한, 젖산이 적은 새로운 피를 우리 몸으로 공급시켜주는 역할을 해줘, 미국 럭비 선수들은 경기 후 얼음물에 들어가 있기도 한다.

5. 면역력 강화


몸이 안 좋으면 따뜻한 물로 샤워해야 한다고 많이 생각하겠지만, 찬물 샤워는 오히려 시토가인을 비롯하여 면역에 중요한 성분들을 분비시켜 면역력 체계를 강화시킨다고 한다.

yeeunjie@heraldcorp.com

사진출처:[123rf]

[지금 뜨는 리얼푸드]
▶ 차가운 물은 OO에 좋다?
사람 먹는거 다 먹으려고 하는 강아지
고구마를 먹으면 안 되는 사람들의 특징
여자 몸무게 앞자리엔 ‘5’가 있으면 안된다!?
씨까지 상큼한 패션후르츠, ‘여신의 과일’ 된 이유
동안으로 세계 평정…대만 SNS 스타의 삼시세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