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푸드=지예은 기자] 드라마 ‘태양의 후예’ 속의 ‘송송커플’이 현실로 이루어졌다. 10월 송중기와 웨딩마치를 앞두고 있는 예비 신부 송혜교, 지금은 예쁜 얼굴과 가녀린 몸매를 자랑하지만, 그도 한때는 친근한(?) 몸매를 가지고 있었다.
배우 송혜교가 ‘워너비’ 몸매로 거듭나고자 선택했던 것은 두부 다이어트다. 그는 왜 다이어트 식단으로 두부를 선택했던 것일까?
건강뉴스를 다루는 미국 어소리티 뉴트리션(Authority Nutrition)는 만능 식품으로 알려진 두부의 숨겨진 효능을 다음과 같이 밝혔다.
1. 저칼로리 식품
두부 한모 (200g) 기준, 168kcal로 부피에 비해 적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다. 같은 양의 식빵이 554kcal라면 얼마나 저칼로리 식품인지 알 수 있다.
두부에는 또한 단백질, 칼슘, 무기질, 탄수화물 등의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다. 우유 100ml에는 100mg의 칼슘이 있다면, 두부에는 126mg이나 들어 있다.
2. 스트레스 완화
두부를 섭취하면 감정 조절에 도움을 주는 세로토닌의 분비가 활성화된다. 이 호르몬은 심리를 안정시키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3. 신체, 피부 노화 방지
두부에는 비타민E가 풍부해서 신체와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방지하고, 홍삼에 들어 있는 사포닌 또한 포함되어 있어 노화 예방에 매우 효과적이다.
4. 뇌 기능 강화
두뇌 발달에 필수 성분인 콜린과 레시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두부는 뇌 기능을 강화한다.
또한 뇌혈관을 깨끗하게 해주어 치매도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5. 무기력증 완화
두부에 있는 비타민B 성분은 무기력증을 완화해준다. 그뿐만 아니라, 면역력 강화에 신진대사 촉진까지 시켜주는 만능 역할을 한다.
yeeunjie@heraldcorp.com
[사진: 송혜교 인스타그램, 온라인 커뮤니티, 123rf]
[지금 뜨는 리얼푸드]
▶ 낭비 없이 더 오래 먹는 방법
▶ ‘채소가 부족해’ 몸이 보내는 신호들
▶ 방심했다가 큰일, 여름철 조리법
▶ 이베이에서 주문할 수 있는 특이한 스낵들
▶ 지끈지끈 두통, 이렇게 먹지 마라!
▶ 식이섬유, 뭘 얼마나 먹어야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