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푸드=육성연 기자]웰빙흐름에 따라 국내서도 주목받기 시작한 로푸드 (Raw Food),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고 싶다는 현대인들의 바람에 따라 로푸드 조리법을 배우려는 이들이 늘고 있는데요.
로푸드는 신진대사에 도움을 주는 효소를 살리기 위해 식재료에 열을 가하지 않는 생채식 요리를 뜻합니다. 건강한 로푸드 식재료를 45도 이하로 조리하는 원칙만 지켜진다면 집에서도 로푸드 요리를 만들수 있습니다.
로푸드는 비건(veganㆍ엄격한 채식주의)과 비슷하게 동물성 식품인 육류나 우유, 계란, 버터 등을 사용하지 않고 혈당을 높이는 정제 곡물인 흰 밀가루, 흰쌀, 설탕 등도 넣지 않습니다. 대신 이들을 대체할 건강한 식재료로 다양한 맛을 내는데요. 소나영 한국디톡스로푸드협회 대표는 “로푸드는 재료 본연의 맛을 그대로 살리기 때문에 주재료들이 일반 요리와 조금 다르다”며 “단맛이나 짠 맛을 내는 식재료들도 가공이 거의 되지 않은 재료들을 사용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소나영 대표가 추천하는 맛있고 건강하게 먹을수 있는 로푸드, 맛을 자연 그대로의 식재료를 소개합니다.
▶단맛
1. 아가베시럽
2. 대추야자
3. 바닐라 엑기스
4. 카카오파우더
▶짠맛
1. 히말라야 핑크소금
2. 생간장
3. 코코넛아미노스
▶신맛
1. 사과식초
2. 유산균
▶고소한 맛
로푸드에서는 저온압착오일을 써서 올리브오일 코코넛오일을 주로 사용해요. 최근에는 참기름,들기름도 저온압착으로 나와 사용하고 있습니다.
1. 올리브오일
2. 코코넛오일
공정과정이 올리브 오일과 유사하게 저온으로 압착한 오일입니다.
gorgeous@heraldcorp.com
[지금 뜨는 리얼푸드]
▶ 고기를 좀 줄이면 몸에서 생기는 변화들…
▶ 조지왕자가 먹어서 난리난 ‘급식메뉴’
▶ 살 통통, 영양 듬뿍! 가을에 더욱 맛있는 해산물들
▶ 김치 vs 햄치즈, 누가 더 짤까?
▶ 와사비 치킨?
식품업계 발칙한 콜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