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푸드=지예은 기자] 길거리에서 먹으면 왠지 더욱 맛있게 느껴지는 음식들이 있다. 추운 날씨에도 길거리에서 먹는 떡볶이, 김밥, 어묵 등이 그렇다.
해외에도 유명한 길거리 음식들이 존재한다. 우리가 흔히 아는 길거리 음식이 아닌 조금은 색다른 세계의 길거리 음식을 찾아보았다.
▶아란치니 (이탈리아)
이탈리아 남쪽 음식으로 튀기거나 구운 주먹밥과 비슷한 요리다. 빵가루를 겉에 묻혀서 만드는 음식으로 아랍인들이 밥에 샤프란을 얹어 먹는 음식을 이탈리아에서 크로켓으로 만들어 먹으면서 탄생하게 됐다.
▶박촐미 (싱가포르)
박촐미, 바초미, 혹은 미폭으로도 통한다. 식초, 매운 삼발(양념)과 돼지고기를 곁들인 국수 요리다. 부드러운 돼지고기에 미트볼, 납작하게 말린 생선뼈 등으로 맛을 낸다.
▶코코레치 (터키)
양고기 내장으로 만든 터키식 순대를 기다란 막대에 꽂아 불 위에서 구운 음식이다. 고소하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며 곱창을 좋아하는 한국인에게도 인기 만점이다.
▶무댓디오 (태국)
튀긴 돼지고기 육포로 고수와 간장, 생선소스 등으로 절였으며 칠리소스와 함께 곁들여 먹는다. CNN이 선정한 아시아 10대 도시의 거리 음식으로도 선정됐다.
▶슈바키야 (모로코)
밀가루 반죽을 장미모양으로 만들어 튀긴 다음 장미수를 섞은 시럽을 뿌려 달콤하게 만든 과자다. 이슬람교에서 행하는, 약 한 달가량의 금식 기간인 라마단 때 첫 식사로 한다.
▶빠니뿌리 (인도)
공 모양의 공갈빵처럼 부풀려 만든 과자다. 가운데 구멍을 뚫은 후 감자 카레, 채소 및 향신료를 넣고 칼칼한 맛이 나는 물에 담가 한입에 먹는 음식이다.
yeeunjie@heraldcorp.com
[사진: Shutterstock, 123rf, EatBook]
[지금 뜨는 리얼푸드]
▶ 엘리자베스 여왕의 최애 점심 코스 요리는?
▶ 쌀과 함께 먹으면 좋은 영양잡곡 리스트
▶ 한겨울, 다이어트 짱인 슈퍼씨드 4
▶ 3인 4도시락 했는데 칼로리는 300kcal대?
▶ 디톡스가 필요하다는 증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