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푸드=육성연 기자]‘클린 슬리핑’(clean slipping)’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소화가 잘되면서도 영양소가 풍부한 건강 식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오늘 저녁에 먹은 가볍고 건강한 음식은 숙면의 질을 높여 다음날 상쾌한 기분과 활기를 줄 수 있다. 반면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은 숙면을 방해하기 때문에 다음날 불쾌함이나 부은 얼굴, 피로, 소화불량, 과식 등의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내일까지 이어질 당신의 심신을 생각한다면 맛에 이끌리기보다 소화가 잘되고 저칼로리에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들을선택하는 것이 더 좋다.
1. 라즈베리
라즈베리의 케톤 성분은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혈당과 인슐린 수치를 낮추는데도 도움이 된다.
2.귀리 귀리는 수면을 유도하는 멜라토닌 분비를 촉진시킨다. 영양소도 풍부하며 고혈압, 동맥경화 예방에 효과가 있는 통곡물이다.
3. 짙은 녹색잎 채소 케일이나 시금치와 같은 짙은 녹색잎 채소는 항산화 효과뿐 아니라 여러가지 영양소가 풍부하다. 특히 체내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이다.
4. 파인애플 파인애플에 들어있는 천연효소는 우리가 섭취한 단백질을 분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단백질의 소화가 빠르고 쉽게 이뤄지도록 돕기 때문에 후식으로 먹기 좋은 과일이다.
5. 콩류 고기처럼 지방이 많으면서 동물성 단백질인 식품을 저녁에 먹고 잠들면 소화가 쉽지 않아 다음날 하루종일 몸이 무겁고 속이 더부룩해질 수 있다. 식물성 단백질이 들어있는 콩류는 식이섬유가 많아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6. 생강 생강은 가스가 발생하는 것을 막아주는 등 소화기능을 향상시키는 식품이다. 또한 신진대사를 증진시키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7.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착한 지방’이라 불리는 단일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혈관을 깨끗하게 한다. 나트륨을 배설하는 칼륨도 풍부하며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섬유질이 많아 저녁의 공복감 해소에도 좋다.
8. 오이 수분이 매우 풍부한 오이는 소화기관과 혈액에서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마그네슘과 각종 미네랄 공급에도 좋다.
[관련기사]
▶ 떠오른 트렌드 ‘클린 슬리핑’을 위한 식습관은?
gorgeous@heraldcorp.com
[지금 뜨는 리얼푸드]
▶ 전 세계에서 1억 명이 먹는 요리, 에티오피아 음식을 맛보다!
▶ 튀니지 가정식을 서울에서도 먹을 수 있을까?
▶ 트랜스지방, 내 피부도 늙게했어?
▶ 물이 아니라 ‘모래’로 끓인 터키식 커피 리얼후기
▶ 마돈나는 OOO, 비욘세는 OO? 스타들의 슈퍼푸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