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의 하얀 속껍질, 떼지 마세요

[리얼푸드=육성연 기자]귤은 겨울철에 많이 먹는 과일 중 하나죠. 한번 손이 가면 앉은 자리에서 계속 먹게 될 만큼 매력적인 맛을 지녔는데요.
 
귤은 겨울철 면역력 강화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C가 풍부해 면역력을 높이는데요. 감기예방이나 피로해소에 도움을 줄뿐 아니라 여성에게는 피부미용에 좋은 과일이기도 합니다.
 
특히 귤의 알맹이에 붙어있는 하얀 껍질에도 숨겨진 효능이 있습니다. 텁텁하기도 하고 소화가 잘 안될것 같아 귤을 먹을 때 꼭 이 하얀 부분을 벗겨내는 이들이 많은데요. 이 하얀 껍질은 우리몸에 이로운 ‘펙틴’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펙틴은 수용성 식이섬유로, 대장운동 능력을 돕기 때문에 변비가 있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또한 서구식 식습관으로 콜레스테롤이 높은 현대인에게 필요한 성분이기도 합니다. 속껍질에는 비타민P도 들어있는데 이는 콜레스테롤 저하에 도움을 주며,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이처럼 귤의 속껍질에는 몸에 좋은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식감이 조금 떨어지더라도 함께 먹는 것이 건강에는 더 이롭습니다.
 
귤을 구매할 때는 색이 고른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무조건 크기가 큰 귤을 선택하기 보다는 좌우로 둥글 넙적한 모양을 선택해야 합니다. 특히 손에 쥐었을때 무겁고 껍질이 얇은 것이 맛이 좋습니다.
 
겨울철 귤은 냉장고나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되지만 주의할 점은 겹쳐서 두지 않는 것입니다. 귤끼리 부딪치면서 생기는 수분은 귤을 상하게 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들러 붙지 않게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연한 농도의 소금물로 씻으면 껍질에 묻어있는 농약제거에도 효과적이며 보관 기간도 늘릴수 있습니다.
 
gorgeous@heraldcorp.com

[지금 뜨는 리얼푸드]
디톡스가 필요하다는 증거
쌀, 두유, 약과…청년창업가 손에서 ‘대변신’
맛좀 안다는 사람들이 올해 최고의 음식을 꼽았다
살 빠진다는 ‘마녀수프’에 카레를 넣었더니…